쏟아지는 SNS! 뭘 선택할까?
2010년까지 포털의 시대였다면 이제 앞으로는 SNS시대가 도래할 듯 합니다.
SNS가 스마트폰을 만나 엄청난 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포털은 네이버, 다음, 네이트 3대 국내회사가 확실하게 잡고 있어서
국외의 포털이 국내에서 자리 잡기 무척이나 힘이 들었습니다.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구글도 국내에선 힘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난공불락인줄 알았던 국내 포털시장에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SNS의 등장입니다.
그 선두에는 트위터의 영향력이 엄청납니다.
그 뒤를 이어 페이스북이 국내 SNS시장을 야금야금 먹고 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양강체제가 형성이 된 것입니다.
국내에도 다양한 SNS가 있지만 현재까지는 그렇게 큰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국내 SNS의 도전 또한 거세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국내 3대 포털이 모두 SNS에 사활을 걸고 총력을 펼쳐가는 추세입니다.
네이버의 미투데이, 다음의 요즘, 네이트의 c로그가 그것입니다.
이제 10월이 되면 2차 SNS전쟁이 불 붙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SNS가 새롭게 들고 온 첫번째 무기는 웹 어플(앱)입니다.
이제 일반인들도 3대포털에 웹용 어플을 제작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던 어플들을 웹에서도 보게 된 것입니다.
웹용 어플(앱) 중 상당수가 SNS, 소셜게임과 관련된 것들로
새로운 대박신화의 꿈을 이룰 수가 있습니다.
국내 SNS의 두번째 무기는 기존 블로그, 카페같은 서비스와의 연동입니다.
이것은 점점 진행이 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제 SNS를 통해 블로그나 카페에 방문읗 하지 않아도 새로운 글 확인이 가능하며
댓글이나 답글 또한 바로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모바일과 연계가 되어서 스마트폰으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또한 계속 거듭난 진화가 예상이 됩니다.
트위터의 경우 전면적인 인터페이스 업데이트가 실행이 됩니다.
페이스북 또한 국내에 본격적으로 상륙을 해서 국내실정에 맞게 변신을 거듭할 것입니다.
이런 와중에서 과연 어떤 SNS를 선택할까?
아직은 섣부른 판단을 하기가 힘이 듭니다.
10월 한달 지켜보면 서서히 윤곽이 드러날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쏟아지는 SNS! 뭘 선택할까?
2010년까지 포털의 시대였다면 이제 앞으로는 SNS시대가 도래할 듯 합니다.
SNS가 스마트폰을 만나 엄청난 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포털은 네이버, 다음, 네이트 3대 국내회사가 확실하게 잡고 있어서
국외의 포털이 국내에서 자리 잡기 무척이나 힘이 들었습니다.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구글도 국내에선 힘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난공불락인줄 알았던 국내 포털시장에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SNS의 등장입니다.
그 선두에는 트위터의 영향력이 엄청납니다.
그 뒤를 이어 페이스북이 국내 SNS시장을 야금야금 먹고 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양강체제가 형성이 된 것입니다.
국내에도 다양한 SNS가 있지만 현재까지는 그렇게 큰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국내 SNS의 도전 또한 거세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국내 3대 포털이 모두 SNS에 사활을 걸고 총력을 펼쳐가는 추세입니다.
네이버의 미투데이, 다음의 요즘, 네이트의 c로그가 그것입니다.
이제 10월이 되면 2차 SNS전쟁이 불 붙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SNS가 새롭게 들고 온 첫번째 무기는 웹 어플(앱)입니다.
이제 일반인들도 3대포털에 웹용 어플을 제작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던 어플들을 웹에서도 보게 된 것입니다.
웹용 어플(앱) 중 상당수가 SNS, 소셜게임과 관련된 것들로
새로운 대박신화의 꿈을 이룰 수가 있습니다.
국내 SNS의 두번째 무기는 기존 블로그, 카페같은 서비스와의 연동입니다.
이것은 점점 진행이 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제 SNS를 통해 블로그나 카페에 방문읗 하지 않아도 새로운 글 확인이 가능하며
댓글이나 답글 또한 바로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모바일과 연계가 되어서 스마트폰으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또한 계속 거듭난 진화가 예상이 됩니다.
트위터의 경우 전면적인 인터페이스 업데이트가 실행이 됩니다.
페이스북 또한 국내에 본격적으로 상륙을 해서 국내실정에 맞게 변신을 거듭할 것입니다.
이런 와중에서 과연 어떤 SNS를 선택할까?
아직은 섣부른 판단을 하기가 힘이 듭니다.
10월 한달 지켜보면 서서히 윤곽이 드러날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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