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촌/농촌교육

남준다가 제안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농업인들에 대한 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교육 등 많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슬프게도 교육비용 투자 대비 성과가 그 만큼 나오지 못함을 안타까와 합니다. 

교육의 성과가 나와야 대한민국의 미래 농업이 더 풍요로와 질 수 있을텐데.... 


농업인단체에서 농업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면서 

농업인들의 동기 부여를 하며, 농업인들의 성공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나오면서 

농업에 또 한번의 혁신이 찾아오는 것을 느낍니다. 


농업인들의 e비즈니스, 전자상거래 실적을 내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안을 해 봅니다. 




조남준 / 남준다 경력


충청남도 농업인 정보화 실력을 전국 1위로 만든 기획자 ( 남준다 : 충전연 사무국장 시절 )

농진청 정보화 촉진대회 2008년 충남 전국 1( 12개 상 / 4개 수상 )

농진청 정보화 촉진대회 2009년 충남 전국 1( 12개 상 / 4개 수상 )


**** 블로그가 가장 활성화 된 지역은 : 충청남도 ****

* 블루엔 대표

*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표창 ( 홍보 분야 )

* 충청남도 도지사 표창 ( 농업인 전자상거래 분야 )

* 농업인 소셜네트워크 쇼핑몰 구축 전문가 ( 10여개 구축 )

* 농업인 블로그 활성화 전문강사

* 농어촌공사 11전문가 자문위원

* 농업인 단체 임원 4( 충전연, 한사농, 농림부 징검다리 )

* 한국농수산대학 사이버 멘토 교수

* 그 밖에 여러 가지 분야로 도전했던 사업 실패 사례도 경험이 많음.



남준다의 농업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교육의 원칙


1. 동기부여를 하여 스스로 움직이게 한다.

2. 농업인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3. 교육 후 결과물이 있어야 한다.

4. 농업인의 정보화 활용을 스마트하게 한다.

5. 순수농업을 넘어서 직거래 농업을 넘어서 농기업으로 육성한다.



제목
: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농가 홍보 및 마케팅

부제 : 현실로 다가온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사례
: 블로그 + 트위터 + 페이스북 연동 시스템

사례 :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으로 쇼핑몰 매출 증대

사례 : 전북 정읍시의 공동 블로그 스크랩트 이벤트

 

농산물 전자상거래를 하기위해서는 인터넷 소통은 기본 중에 기본

인터넷 직거래 경험이 없는 마케팅공부는 현장에 적용을 할 수 없습니다.

사이버 농업인 도시민들과 소통하고, 소비자들을 이해 할 수 있을 때

인터넷 직거래도 증가를 할 수 있습니다.

농업인들은 진정한 농산물 전자상거래의 성공 탑을 세울 수 있습니다.


-->
블로그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블로그 중독 바이러스 전파하기

-. 블로그를 기능으로 접근 하는 것이 아니라 즐거운 놀이로 접근

-. 블로그 소통의 행복을 느끼도록 함


--> 농업인 블로그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근간입니다.

-. 많은 농업인들은 홈페이지 쇼핑몰이 없습니다.

-. 블로그를 통해서 개인 농가의 농산물을 전량 판매하는 사례 증가

-. 블로그를 통해서 쇼핑몰 홍보에 연계를 통한 수익 증대

-. 트위터의 약점도 블로그가 보완을 함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하기 위해서 시스템 연동으로 인터넷 홍보 효율성 높이기


남준다가 제안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교육일정


1
: 3 ~ 4시간 이상

교육방법 : 스스로 즐길 수 있도록 쉽게 자연스럽게 반복으로 습관화 함

종합 과정 : 17일 차 교육일정 ( 상황에 따라 변경가능합니다. )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사람농사 이론 수업 : 전체 수업의 오프닝

블로그 소통1 : 블로그의 근간 + 실습

블로그 소통2 : 블로그의 근간 + 실습

블로그 100% 활용하기1 : 디자인, 기능 실습

블로그 100% 활용하기2 : 디자인, 기능 실습


사진

사진촬영 이론 및 실습1

사진촬영 이론 및 실습2

사진편집 인터넷 활용1


트위터

트위터 이론

트위터 가입 및 기능

트위터 무한 RT


페이스북

페이스북 이론

페이스북 가입 및 기능

페이스북 활용 테크닉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 응용 ( * 전문가 컨설팅 추가필요 )

블로그 홍보기획1 : 농가별 개별 컨설팅 필요

블로그 홍보기획2 : 농가별 개별 컨설팅 필요

블로그 팀 마케팅 : 농가와 협의 하에 블로그 공동 이벤트 실시